재작년 내 밭에서 자라는 미세스 리의 모종들 |
미세스 리의 모종으로 자란 오이들 |
오늘 들러본 미세스 리의 조그만 온실은 여름 야채 모종으로 꽉 차 있었다. 토마토들은 벌써 땅에 심어졌고 남은 것들로는 다양한 호박들, 고추, 오이, 들깨 모종들인데 히터를 사용하지 않은 온실에서 날씨와 때에 맞게 야무지게 키우시는 모종에 매일 쏟는 정성이 보통이 아니시다.
모종 키우는 과정의 흙은 유기농 화분 흙만 사용하시고
계절에 잘 맞춰 씨를 통에 심으시고
또 때에 맞춰 하나하나 화분으로 옮겨주시고
잎이 젖으면 안된다고 하나하나 화분들을 들어 물 주시고
물의 온도도 온실의 온도와 같아야 한다고 그 전날 미리 갖다 놓으신다.
혹 고추에 진딧물이라도 생겼을까봐 해가 나지 않은 날은 더더욱 자세히 하나하나 살피시고
어쩌다 물이 새 들어와 화분에 물이 많으면 뿌리 썩을까봐 화분을 금방 갈아주시면서 키우는 모종들이라 나는 지금까지 4-5년째 키우면서 단 한 개도 말썽피우지 않고 너무너무 잘 자라주었다.
그래서 유기농에 관심이 있어 이 블로그를 찾아오시는 분들에게도 이런 모종을 구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싶어(멀리 계신 분들께는 죄송합니다) 미세스 리께 부탁드렸더니 한국 오이를 30개쯤 준비하실 수 있겠다고 하셔서 오이 모종 세일이 가능하게 되었다. 나는 몇 주전 Seattle Tilth 세일에서 따뜻한 온실에서 대량으로 자라 미세스 리의 모종들 만큼 건강하지 못한 토마토, 고추 모종들도 한 개당 $3에 구입했다.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께,
모종은 2주쯤 더 키워야 옮길 준비가 될텐데 선착순으로 예약 주문을 받고 모종들이 준비되면 만날 장소와 시간을 정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만날 장소는 린우드 근처가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오이 30개가 있고 어쩌면 호박 모종도 여유가 있을 수 있는데 호박에 관한 내용은 파악되는대로 update 하겠습니다. 오이 모종 1개당 가격은 $2 이고 원하시는 분들은 miseond@gmail.com로 연락주세요. 이메일로 주문만 하시고 만나는 날 지불하시면 됩니다.
* 햇빛이 하루에 적어도 6시간 이상 있는 곳에서 키울 수 있는 분들만 구입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5월 28일 현재 오이 모종 모습입니다. 본잎이 4-5장 정도 자랐을 때 심으면 좋은데 6월 첫 주가 지날 쯤 그 정도 자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종 세일이 6월 6일자로 모두 끝났습니다.